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기어S2 클래식 세라믹 줄질
    IT 이야기 2016. 3. 24. 00:01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기존에 끼고 있던 기어S2의 가죽줄은 부담스러워 집니다.


     그래서 메탈줄을 고민하던중에 기어S2 클래식 사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알리발 세라믹 줄로 줄질을 해봤습니다.




    기어S2 Classic 자체가 세라믹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메탈줄 보다는 세라믹 줄이 색깔이 맞습니다. 알리발 세라믹 줄의 경우 색깔이 거의 같아서 이질감은 느껴지진 않습니다. 기어S2 플레티넘이나 로즈골드의 경우는 잘 안어울릴수도 있습니다.



    (워치페이스 - Mr.time Maker의 superman)





     디자인은 기어랑 잘 어울립니다. 사진이 전체적으로 어둡게 나온 경향이 있는데 사진보다는 약간의 광택이 있습니다. 품질은 아쉬운게 마감이 좋지 않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접합부는 칠이 조금씩 벗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쉽게도 기어S2용 줄이 아니기 때문에 시계와 줄 사이에 약간의 틈이 있습니다.


     구성품으로 시계줄과 함께 바넷봉과 줄 길이를 조절할수 있는 도구가 따라오는데 도구가 물러서 휘어지고 잘 망가지끼 때문에, 줄질을 처음해보는 분이시라면 시계방에서 몇천원 주고 길이를 조정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힘으로 막 하다간 세라믹이 약해서 잘못하면 깨질수도 있습니다.



     메탈줄질은 하고 싶은데 무엇을 해야할지 잘 모르겠다면 시계방을 들르시거나 아니면 이 제품을 구매하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p.s. 이번에 삼성 정품으로 세라믹 줄이 발매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원이 넘을것 같네요. 하지만 메탈줄은 시계 본체와 접합 부분이 빈틈이 없어야 최고의 멋을 자랑하는데 정품은 아귀가 딱 맞기 때문에 출시되면 구매할지 고민될것 같습니다.



    기어S2 Classic 가줄줄질 보기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