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HTC의 합작 레퍼런스폰 넥서스원이 팔리고 있긴 하지만, 또 다른 레퍼런스폰인 삼성과 구글 합작의 넥서스S의 사진이 유출되는 등 이야기가 많았었는데요. 결국 넥서스S에 세상에 공개 되었습니다.
구글폰이라서 그런지
전체적인 모양이 넥서스원가 크게 다르지 않네요. 넥서스S는 세계 최초로 구글 안드로이드 2.3 (잔조브래드)를 탑재한 휴대폰이라고 합니다. (이미 넥서스원과 HTC디자이어는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 확정된 상황이지만, 아직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지는 않았죠)
하드웨어 스펙은 4인치 슈퍼 아몰레드, 500만화소 카메라 등 갤럭시S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미국판 갤럭시S에서는 이미 장착중인 자이로스코프 센서도 기본으로 탑재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대했던 듀얼코어 CPU가 장착되어 있지 않고, 4세대 통신 불가, SD카드 슬롯이 없는 등 갤럭시S에서 큰 발전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가 이제 프로요로 업그레이되는 상태라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어있는 넥서스S가 좋은것 사실이겠지만, 추후에 갤럭시S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될 가능성이 커서 거의 같은 사양을 가지고 있다는데서 팀킬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이미 세계적으로 드로이드X, Evo, 아이폰4, 갤럭시S 등 동급사양의 휴대폰이 많이 팔려있는 상태라 판매량이 많을지는 의문입니다. 물론, 레퍼런스 폰이라 판매량이 중요한 기종은 아니지만, 많이 팔릴수록 좋은것은 사실이겠지요?
넥서스S는 16일날 미국에서 발매하고, 20일날 영국에서 발매한다고 합니다. 국내 발매는 미정이라는군요....